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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트래블 체크', 일본 편의점·미국 스타벅스서 많이 긁었다

[FETV=임종현 기자]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가 50만 회원을 돌파했다. 

 

50만 고객의 사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20·30대 고객들이 다른 연령대보다 해외 사용기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혼인 고객들의 해외 사용 경험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신한카드는 17일 빅데이터연구소에서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회원들의 해외 사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특징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각 연령대별 발급 고객 중 ▲20대 15.2% ▲30대 13.2% ▲40대 8.9% ▲50대 7.5% ▲60대 이상 5.8% ▲10대 4.2% 순으로 해외 사용 기록이 있었다. 특히 해외 이용 기록이 있는 고객 중 53.7%가 미혼 고객으로 조사됐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가 해외 여행을 선호하는 20·30대 싱글족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이용 국가별로 보면 해외 이용 기록이 있는 전체 고객의 40.7%가 일본에서 이 카드를 사용해 엔저 효과에 의한 일본 여행 붐이 여기서도 확인됐다.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이 많이 발급 받은 도라에몽, 짱구 디자인 카드는 각각 54.8%, 51.9%가 일본에서 사용됐다.

 

일본에 이어 베트남 12.7%, 미국 7.2% 순으로 많이 결제됐다. 이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의 일본 3대 편의점, 베트남 그랩,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서비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 11%, 패밀리마트 10%, 로손 9.4% 등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편의점에서 약 30%가 쓰였다. 베트남에서는 85.3%가 그랩을 이용할 때 이 카드를 사용했다. 미국에서도 스타벅스에서 10.5%가 사용해 2위 맥도날드 2.6%에 비해 4배 많은 고객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는 30종 통화 환전수수료 무료, 외화를 다시 원화로 환전할 때 수수료 50% 우대, 신한은행 외화 계좌에 미 달러와 유로를 넣어두면 각각 연 2%, 1.5% 이자 지급한다. 또한 전 세계 1200여 공항 라운지 상, 하반기 각각 1회 무료 이용, 25개국 400여 가맹점에서 최대 10% 캐시백해주는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 등 해외 여행과 관련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50만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SOL페이, 신한카드 홈페이지 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다음 달 31일까지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로 해외에서 1회 이상 이용 이력이 있고, 국내외 가맹점에서 누적 50만원 이상(원화 청구 금액 기준)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50만 마이신한포인트, 50명에게 5만 포인트, 500명에게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해외 여행을 할 때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로 구성했는데, 특히 일본, 베트남, 미국 등에서 이 카드만의 특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 고객들의 니즈를 잘 충족시켰다고 판단된다”며 “신한은행과 함께 혜택을 더욱 강화해 고객들에게 해외 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