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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 선도”···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 확장

[FETV=박지수 기자]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라방) 확장 원년으로 삼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편과 편성 확대, 조직 확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TV와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원플랫폼 2.0′ 전략 일환이다. 유튜브부터 쇼츠(짧은 영상)까지 모바일 라이브 전략을 강화해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영상 전문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편성은 지난해보다 70% 이상 늘리고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한다. 관련 조직 규모도 대폭 확대한다.

 

다음달 15일에는 모바일 앱 홈 화면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한다. 화면 최상단엔 1분 안팎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배치해 주목도를 높인다. TV부터 모바일까지 다양한 라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숏폼 전용 공간도 만들었다. 고객별 영상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한다. 영상 추천 공간인 ‘오늘의 추천 숏츠’와 영상을 터치하면 상품 목록이 뜨는 ‘숏폼 플레이어’를 신설한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처럼 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피드 탭과 상품 상세 영상 공간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기점으로 올해 모바일 라방 프로그램 편성도 전년 대비 70% 이상 대폭 늘린다. 이는 지난 2021년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라방 채널 ‘라이브쇼’를 신설한 이래 역대 최다 방송이다. 하드웨어(모바일 앱) 개편과 동시에 소프트웨어(라방 콘텐츠)까지 대폭 늘리는 행보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담당 산하 조직도 대폭 확대했다. 최근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전략팀과 편성팀, 마케팅팀, 신규 채널기획팀까지 기능을 세분화해 조직 규모를 두 배 가까이 키웠다. 모바일 라이브 특화 전문 MD와 PD도 육성할 계획이다.

 

성동훈 CJ온스타일 e커머스사업부장은 “TV,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전 채널을 결합해 각 브랜드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플랫폼 2.0 전략의 올해 핵심은 모바일”이라며 “영상 콘텐츠 커머스 글로벌 넘버 원 사업자로서, TV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