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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 전면 새단장

[FETV=박지수 기자]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추는 등 전면 새단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워진 참이슬 후레쉬는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통해 음용감을 개선했으며, 간결한 서체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새단장한 제품은 내일부터 출고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새단장을 통해 특허 받은 대나무 활성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리며, 잡미와 불순물을 한번 더 제거했다”며 “또 소비자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주목해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와 분석을 바탕으로 16도로 주질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패키지 디자인은 대나무를 형상화한 서체로 바꿨다. ‘대나무 5번 정제’를 전면에 배치하고 이슬방울 모양을 기존보다 진한 파란색으로 바꿔 더 잘 보이도록 개선했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 기준)이 팔렸다.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으로 병을 눕히면 지구(4만 6500㎞)를 200바퀴 돌 수 있는 길이 양이다.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