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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아차, 구매정보에서 중고차 처분까지 OK…모바일앱 ‘KIA VIK’ 출시

AR/VR·간편결제·음성인식 등 첨단기능 탑재…디지털 트렌드로 고객 유혹

[FETV=송현섭 기자] 기아차가 구매정보에서 운행 유지관리·중고차 처분까지 ‘카 라이프(Car Life)’를 스마트폰으로 관리하는 혁신적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기아자동차는 5일 복합 문화공간 ‘BEAT360(비트360)’에서 통합 모바일 고객앱 ‘KIA VIK(기아 빅)’ 출시 이벤트를 열었다.

 

기아 빅(KIA VIK)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를 담은 앱 형태의 모바일 플랫폼이다.

 

이는 기존 레드멤버스·Q프렌즈로 나뉘었던 고객 앱을 통합하고 기아차 홈페이지·멤버십 사이트·제휴 서비스를 연동시켜 ID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토록 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이 앱은 또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간편결제 △음성·지문인식 로그인까지 첨단 신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기아 빅은 스마트폰 이용자 편의에 맞춰 모바일 앱으로 제작해 활용성을 높였다”며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기본 탑재한 전용 스마트폰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 및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며 “기아 빅이 회사와 고객을 이어주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기아 빅 출시를 통해 △젊은 기아차 만들기(Vivid In KIA)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기(View In KIA) △고유가치 형성하기(Value In KIA)를 비롯한 VIK 캠페인을 펼친다.

 

한편 고객들은 이날부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기아 고객앱’이나 ‘KIA VIK’으로 검색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