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정영 기자] 현대캐피탈이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차량 추천 등 다양한 기능을 담아 현대캐피탈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현대캐피탈 앱 개편의 핵심 키워드는 자동차와 맞춤형이다.
새롭게 바뀐 현대캐피탈 앱은 고객들이 원하는 자동차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현대자동차▲기아▲전기차 등 총 네 가지 배너 이미지를 메인화면인 '차량탐색' 탭 상단에 배치했다.
고객들은 네 가지 항목 중 원하는 차종을 터치하고 상세 차량을 골라 견적을 확인하면, 각 차량별 할부·리스·렌트 등 이용 가능한 자동차 금융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앱 메인화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H(Hyundai) 배너'를 통해 차량 추천, 자동차 금융·대출 상품 안내, 내차관리, 자동차 정보 콘텐츠 등 고객별 관심사나 필요에 따른 추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이 현재 이용 중인 차량 정보와 앱 사용 데이터를 결합해 어울리는 신차를 제안해 주는 '차량 개인화 추천' 서비스도 있다.
이와 함께 현대캐피탈은 고객들이 이용명세서, 납부 현황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 탭을 신설하고, 기존에 나뉘어 있던 '내차관리', '자산관리'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내자산' 탭으로 통합하는 등 사용자 관점에서 더욱 직관적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