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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르노삼성, 르노 상용차 ‘마스터’출시… 부품 등 3년·10만㎞ 보증

가격 경쟁력 및 유지·관리 경제성이 장점

 

[FETV=정해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그룹의 상용차 주력모델인 ‘마스터’를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스터는 지난 1980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됐고, 2011년 선보인 3세대 모델이 현재 전 세계 43개국에서 판매중이다. 2014년에 3세대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됐으며 유럽 지역 내 상용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는 S(스탠더드)와 L(라지)의 2가지 형태로 출시됐다. 판매가격은 마스터 S가 2900만원, 마스터 L이 3100만원이다.


마스터는 2.3ℓ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5마력(ps), 최대토크 36.7㎏·m의 힘을 낸다. 복합연비는 ℓ(리터)당 10.5∼10.8㎞이다.

 

 

전륜 구동 방식에 도로 상황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 등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은 동급 상용차 가운데 최초로 기본 적용된 사양이다.

 

르노삼성은 마스터의 엔진과 동력부품, 차체 및 일반 부품까지 모두 3년·10만㎞의 보증 기간·거리를 제공한다.
이는 1톤 트럭 등 경쟁 모델들이 최대 2년·6만㎞를 보증하는 것과 비교해 더욱 향상된 조건이라는 게 르노삼성 측의 설명이다.

 

 

특히 수입차인데도, 소모성 교환부품과 차체·외장 부품의 가격을 국산 상용 밴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책정한 것도 특징이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그동안 국내에서 판매된 중형 밴 상용차 모델은 차량 가격은 물론 유지·보수를 위한 총소유비용이 높았던 게 사실"이라며 "마스터는 합리적인 가격과 유지·관리의 경제성, 편리한 A/S 등을 제공해 중형 상용 밴 시장을 개척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