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 맑음동두천 24.7℃
  • 맑음강릉 25.5℃
  • 맑음서울 26.3℃
  • 맑음대전 25.8℃
  • 구름많음대구 26.5℃
  • 구름많음울산 22.2℃
  • 구름많음광주 25.4℃
  • 흐림부산 22.2℃
  • 구름많음고창 23.1℃
  • 흐림제주 22.5℃
  • 맑음강화 23.7℃
  • 맑음보은 23.6℃
  • 맑음금산 24.7℃
  • 구름많음강진군 23.3℃
  • 구름많음경주시 24.0℃
  • 흐림거제 21.4℃
기상청 제공


식품


“엔데믹 후 첫 할로윈”…외식업계, 할로윈 콘셉트 메뉴 출시 활발

 

[FETV=김수식 기자] 서양의 대표 기념일인 할로윈데이가 국내에서도 10월의 주요 기념일이자 축제로 자리잡았다. 다양한 업계에서 엔데믹 전환 후 첫 활로윈데이를 앞두고 관련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서는 할로윈 콘셉트의 메뉴 출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KFC’는 할로윈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꾸준히 할로윈 관련 콘셉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블러디그레이비버거’를 출시했다.

 

할로윈 콘셉트에 맞게 빨간 피를 연상시키는 블러디그레이비소스를 활용해 독특하고 특별한 비주얼이 특징인 이번 메뉴는 블러디그레이비소스의 중독적인 매콤함에 바삭한 식감의 다리살 필렛,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해시브라운의 조화가 돋보인다. 이번 메뉴는 오는 31일까지만 한정 판매 된다.

 

KFC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10월 한 달 동안 이번 신메뉴인 블러디그레이비버거와 블러디그레이비소스, 담백한 순살 치킨스낵 ‘텐더’, 상큼한 야채 샐러드 ‘코울슬로’, 콜라로 구성된 ‘해피할로윈팩’도 판매하며 다양한 할로윈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도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Tom's Midnight Halloween’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블러디 고스트 탐앤치노’, ‘블러디 뱀파이어 에이드’로 10월까지만 판매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음료이다.

 

블러디 고스트 탐앤치노는 달콤한 단호박과 새콤한 딸기 스무디, 마시멜로를 활용해 유령을 형상화한 비주얼을 구현했으며, 블러디 뱀파이어 에이드는 논 알코올 레드 뱅쇼, 민트 시럽으로 오묘한 색감을 내고 상단에 체리 장식을 더했다.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 역시 할로윈 시즌을 맞아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할로윈 도넛 신제품은 단호박필링을 가득 충진하고 초콜릿 아이싱을 이용해 호박을 표현한 ‘잭오랜턴’, 도넛 안에 스트로베리필링을 넣고 초콜릿 토핑을 올려 귀여운 유령을 형상화한 ‘미스터스컬’, 부드러운 우유와 초콜릿, 시노베 브라운 치즈를 활용한 ‘할로윈RIP’, 롯데월드와 콜라보한 ‘할로윈 로티’이다.

 

업계 관계자는 “MZ세대들에게 큰 축제이자 엔데믹 전환 후 첫 할로윈데이인 만큼 외식업계에서도 할로윈 시즌을 겨냥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음식이기에 특별한 비주얼을 내세운 할로윈 한정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