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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BTS, 월드컵 캠페인 송 'Yet To Come' 23일 공개

[FETV=김진태 기자]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BTS)이 올해 열리는 월드컵 캠페인 송을 제작해 오는 23일 공개한다.

현대차는 23일 오후 6시 멜론,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세기의 골' 캠페인 송 공식 음원을 발매하고 현대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 '현대월드와이드'에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22일 오전 8시에 1분가량의 뮤직비디오 선공개 영상을 같은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였다.

'세기의 골'은 현대차가 올해 개최되는 2022 FIFA 월드컵을 앞두고 지난 4월부터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올해 월드컵에서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선다는 취지로 해당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BTS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현대차가 해당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출범시킨 '팀 센츄리(Team Century)' 멤버다.

현대차와 BTS는 세기의 골 캠페인 주제인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라는 메시지를 확산하고 연대의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뜻에서 이번 캠페인 송을 기획했다.

캠페인 송 'Yet To Come(Hyundai Ver.)'은 지난 6월 BTS가 발매한 앨범 '프루프'의 타이틀곡 'Yet To Come'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현대차와 BTS는 '지금보다 더 멋진 최고의 순간이 있을 것'이라는 원곡의 메시지가 '세기의 골 달성을 위해 모두가 연대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가 올 수 있다'는 캠페인 주제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해당 곡을 캠페인 송으로 선정했다.

원곡의 메시지와 느낌을 유지하면서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리메이크됐다. 원곡보다 전체적으로 더 강렬한 느낌을 주고 후렴부에서 세기의 골의 메시지를 드러냈다. 또 캠페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곡을 개사했다.

뮤직 비디오에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곳곳에 담았다. 특히, 국가, 인종, 세대를 넘어 모두가 한 목소리로 축구 경기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통해 전 세계가 세기의 목표를 위해 연대하는 모습을 상징했다.

이 외에도 춤추는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도심의 창공으로 날아오르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등을 등장시켜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도 제시했다.

이어 현대차는 다음달 1일부터 전 세계 축구팬들이 세기의 골 캠페인의 취지를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현대차 공식 틱톡 계정을 통해 틱톡 챌린지 '팀센츄리12(#TeamCentury12)'를 시작한다. 챌린지 시작에 앞서 BTS의 틱톡 챌린지 티저 영상이 현대차 공식 틱톡 계정에 오는 28일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