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정해균 기자]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스포츠와 G4 렉스턴 등 렉스턴 브랜드를 앞세워 하반기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는 올해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해외시장에 첫선을 보인 뒤 하반기부터 해외 지역별로 본격적인 론칭이 이어지고 있다.
쌍용차는 6월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북동쪽 풀다에서 독일 론칭행사가 열렸고, 7월에는 영국 런던 인근 윙크워스에서 출시와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9월부터는 칠레, 에콰도르 등 중남미 지역에서 론칭 행사를 열 예정이다.
쌍용차는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사양, 넉넉할 실내공간, 강력하면서도 안정된 주행성능 등 렉스턴 스포츠의 높은 상품 경쟁력이 호평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G4 렉스턴 역시 수출시장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쌍용차는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는 올해 초 마힌드라와 G4 렉스턴의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5월 첫 CKD(반조립제품) 선적을 시작으로 본격 수출에 나섰다.
G4 렉스턴은 차칸공장에서 조립·생산되며 인도 전통축제인 디왈리 페스티벌 기간이 끝난 연말께 판매가 시작된다. 쌍용차는 11월 쌍용차 최초의 해외 직영 판매법인을 호주에 설립하고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를 포함한 주력 모델들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판매 확대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G4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등 최근 몇 년간 선보인 신차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는 만큼 수출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며 "신규시장 개척, 현지 마케팅 강화, 브랜드인지도 제고 등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를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