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홍의현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5일, 보험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되는 인원은 2명 내외로, 최종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등록금과 연구활동비를 연간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며, 교내·외 장학금을 지급받고 있는 경우에는(등록금 고지서상 학비 감면 시) 해당 금액의 50%를 추가 지급한다.
장학생 연구활동비는 월 30만원이 지원되며(지원금액 2000만원에 포함), 연구등록학기 기간 중에는 논문연구지원금이 월 10만원 추가로 지급된다. 장학금 지급 기간은 연구등록학기를 포함해 총 4년이다.
2022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의 지원자격은 보험관련 전공이 개설된 국내 주요대학의 보험 관련 박사과정 입학확정자 및 재학생(석사학위 보유자)이다. 보험전공자(‘보험’명칭 학과 및 전공), 생명보험관련 논문 발표자, 보험계리사 등 자격소지자는 우대한다. 선발 장학생 주요 의무사항은 ▲전일제 방식으로 학업 수행 ▲매학기 학업계획서, 성적표 등 제출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논문으로 박사학위 취득 등이 있다.
지원서 접수는 내달 10일까지(도착일 기준) 등기우편 또는 방문접수로 할 수 있다. 관련 양식 다운로드 및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 및 권리·의무 세부 내용은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선발 일정은 내달 10일 지원서 접수 마감 이후 2월 중 서류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