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홍의현 기자] 전영묵<사진> 삼성생명 사장은 3일 신년사에서 고객중심 경영기조와 보험본업의 혁신, 자산운용과 신사업 역량 강화, 디지털 업그레이드, 신뢰 제고 등을 강조했다.
전 사장은 "새해에는 새로운 상품과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과감한 도전을 시작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삶 전반에 걸쳐 진정한 인생금융파트너로 거듭나는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성공은 잊고 상품과 채널, 디지털 전 부문에 걸친 혁신을 통해 보험본업의 사업모델을 정교하게 다듬어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운용계열사와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너지를 만들고 글로벌 자산운용사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더 빠르고 넓게 확대할 것"이라며 "보험사가 잘 할 수 있는 차세대 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고, 이를 위해 사내벤처 제도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온라인 특화보험이나 구독보험 같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신속하게 실현되도록 디지털화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며 "임직원이 신뢰하는 일터,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회사를 만드는 일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