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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KCSI 증권부문 1위 달성

 

[FETV=이가람 기자] 삼성증권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증권부문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 측은 디지털 자산관리(WM)를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머니무브가 본격화되면서 디지털 고객이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디지털 부문을 신설했다. 산하에 ▲디지털 전략 ▲서비스 및 마케팅 ▲비대면 자산관리 상담 및 정보기술(IT) 시스템 조직을 편성하고 디지털 금융 플랫폼 구축에 나선 바 있다.

 

디지털 자산관리본부에서는 온라인 우수 고객을 응대할 디지털 프라이빗뱅커(PB) 100여명을 배치해, 업무 문의부터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바로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PB는 평균 1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들로 구성됐다.

 

투자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MZ세대(20·30대) 등 신규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의 투자(O2)’를 출시하기도 했다. 오투는 고객의 투자 선호나 행동을 근거로 분석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고, 이에 맞는 상품에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간편 거래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실제 오투를 이용하는 투자자 중 57%가 MZ세대이고, 93%가 잔고 1000만원 미만의 소액투자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머니무브로 증시 참여자의 특성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한 분 한 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