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식품 제조 브랜드(NB)를 출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신세계 계열 종합식품기업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오는 9월 신세계의 식품 제조 브랜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 출범할 식품 브랜드는 최근 떠오르는 시장인 가정간편식 상품을 주력으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신세계푸드의 식품 브랜드가 선보일 가정간편식은 고급화 전략으로 기존 피코크 가정간편식과 차별화를 꾀할 방침이다.
기존 이마트 피코크가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로서 다른 유통채널로 진출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브랜드는 제조업체 고유 브랜드로서 경쟁 유통채널에 진출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신세계푸드는 해당 제품들에 대한 할랄 인증 작업을 준비하는 등 수출을 통한 해외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오는 9월, 이르면 8월 말에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과 BI(브랜드 이미지)의 가닥이 잡혀서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며 “지난해 하반기 충북 음성에 가정간편식(HMR) 공장을 완공한 이후 이마트 PB 제품인 피코크를 본격적으로 확대했다면 올 하반기부터는 우리의 자체 브랜드를 갖고 공격적으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오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