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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 쏘나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만나다

MZ세대 겨냥한 메타버스 쏘나타 N 시승 경험... “가상세계까지 고객경험 확장”

 

[FETV=류세현 기자] 현대자동차는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제트의 ‘제페토’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쏘나타 N 라인을 시승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 현실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사용자(개인)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업무 등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차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차량을 구현해 시승 경험을 제공한다. 플랫폼 내에서 쏘나타 N 라인을 시승할 수 있게 했다.

 

현대차는 쏘나타를 메타버스 플랫폼에 노출시켜 앞으로의 잠재 고객인 MZ세대와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차량의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선도적인 기술력을 갖춘 브랜드로써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영상과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제페토의 비디오 및 포토 부스에서 쏘나타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제페토에 오는 7월 1~21일까지 쏘나타와 함께한 콘텐츠를 포스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쏘나타를 매개체로MZ세대가 주된 사용자인 가상세계 플랫폼까지 고객경험을 확장해 신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며 “향후에도 차종을 확대해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