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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아, '기아 스토어' 디자인 공개

새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철학 반영..."고객에게 브랜드 경험과 영감 제공"

 

[FETV=류세현 기자] 기아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이 반영된 판매 거점 ‘기아 스토어’의 매장 디자인 표준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초 기아는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미래 전략을 밝혔다.

 

기아는 신규 브랜드 전략을 ‘공간’이라는 고객 접점에 반영해 디자인 표준을 마련했다. 이번 디자인 표준을 통해 기아는 고객이 온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실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

 

우선, 기아는 기존 쇼룸, 전시장 등 판매 전시 공간의 명칭을 ‘기아 스토어’로 명명했다. 기아는 전동화 시대를 맞아 기아 스토어로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기아 스토어’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적용해 고객 최우선의 영감을 주는 새로운 공간으로 탄생했다. 기아는 ‘기아 스토어’를 전시존과 고객존으로 구성하고 상반된 느낌의 연출을 통해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구현했다.

 

제품을 실제로 접할 수 있는 전시존은 무채색을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느낌으로 구성됐다. 곳곳에 스틸 느낌의 소재를 활용한 빛 반사를 통해 차량을 보다 돋보이게 하고 공간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고객이 편하게 휴식을 취하며 기아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고객존은 우드톤을 활용해 미니멀하고 자연적인 감성을 가미한 따뜻한 공간이다.

 

 

이와 더불어 기아는 두 공간의 대비를 통한 시너지를 표현하기 위해 두 공간을 가로지르는 ‘루프’형태의 조명을 배치했다. 레드 컬러의 ‘루프 조명’은 고객존과 전시존이라는 서로 다른 공간을 연결하고 융합하는 에너지를 표현했다.

 

전시존 내에서 차량을 바라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와 차량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는 다목적 바 테이블 등을 통해 고객들의 편안한 방문과 문의를 돕는다.

 

기아는 올해 2월 동탄역 지점에 파일럿 형태의 기아 스토어를 적용해 4개월간 시범 운영에 나섰다. 기아는 향후 7000여개의 국내외 매장에 순차적으로 디자인 표준을 반영한다. 올 3분기 중엔 디자인 표준이 적용된 기아 브랜드 체험 공간 ‘Kia 360(舊 Beat 360)’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르투르 마틴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전무는 “방문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과 브랜드가 소통하기 위해 이번 디자인 표준을 개발했다”며 “기아 스토어를 통해 고객들이 의미 있고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