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경제TV 김종원 기자]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요리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의 요리학과 (호텔조리학과) 과정이 스타 셰프 교수진의 수업으로 전문적인 셰프를 양성하여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현대 요리학과 과정은 현재 국보급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하여 두 셰프만의 노하우를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통해 재학생들에게 아낌없이 교육하고 있다. 이는 재학생들이 전문 셰프로 성장하는데 큰 영향을 주며 현장 노하우를 얻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 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계자는 “스타 교수진의 수업을 통해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학생들이 늘어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취업뿐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실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고 전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이를 통해 에드워드 권 셰프의 글로벌 레스토랑에서의 실습은 물론 취업자 배출도 계속해서 이어 나가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현재 스타 교수진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이론 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이 재직하여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학기간마다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이 학원에 따로 다니지 않고 교내특강을 통해 조리기능사 자격증뿐 아니라 요리 관련 자격증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 전문성 확보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미슐랭스타 셰프의 릴레이 수업을 진행하여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현장실습이나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더 나아가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뿐 아니라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커피바리스타과 과정, 푸드스타일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모집하는 서울현대의 신입생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종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