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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해외사업 역량제고 박차…‘글로벌 아카데미’ 시행

기초부터 주재원 과정까지 어학 등 4단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FETV=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가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글로벌 아카데미’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해외 진출 본격화를 대비해 임직원의 비즈니스 역량과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업무 수행에 필요한 글로벌 비즈니스 실무 집중학습과 함께 안정적인 현지 적응차원에서 외국어와 이(異)문화 교육과정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카드는 ‘기초 과정’부터 ‘해외 주재원 과정’까지 모두 4개로 구성해 단계별 목표와 참여 직원의 수준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프로그램 첫 단계로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과정은 글로벌 비즈니스의 기초지식을 쌓는 것으로 ‘이러닝(e-learning)’방식으로 운영된다. 기초과정은 외환 기초와 국제 비즈니스 분쟁사례 등 글로벌 비즈니스관련 9개 과목과 미얀마·인도를 비롯한 주요국 이해도 제고를 위한 이문화 이해 9개 과목 등 모두 18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이후 ‘심화 과정’에선 직무 전문성과 네트워킹, 조직관리를 집중 학습한다. 이 과정은 전문가 강의로 집합교육을 진행하며 ▲글로벌 환경과 전략 ▲지역별 전문가 특강 ▲비즈니스 분야별 핵심이슈 ▲이문화 이해 ▲현지인 관리 ▲어학 등 6개 부문에 걸친다.

 

다음 단계인 ‘집중(Intensive) 과정’은 해외파견을 앞둔 직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파견 즉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어학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집중적으로 배운다. 참가자는 전담강사와 일대일 외국어 학습을 받고 외부 기관의 전문 프로그램에 참가해 글로벌 비즈니스 실무 위주의 교육을 받는다.

 

1개월 안에 해외로 파견되는 직원 대상의 ‘단기 속성 과정’에선 외국어 학습 전문기관에서 파견국의 현지어 전일제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최종 ‘해외 주재원 과정’은 해외점포 출장이나 파견직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는 현지 어학원 또는 현지 대학부설 학습기관 등에서 언어와 이문화 이해도를 높인다. 현지인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도 주요 학습목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대비해 임직원들의 안정적 현지 적응과 효과적인 영업활동에 필요한 특화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준비된 글로벌 인재 양성과 성공적 현지 영업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