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캔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칸타타 390mL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대용량 칸타타는 최근 커피 음용량 증가와 가격 대비 용량, 만족도를 중시하는 ‘알뜰 소비족’ 증가에 따라 지난해 약 520만개가 판매되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15년에는 칸타타 전체 매출 중 차지하는 비중이 약 1.8%에서 지난해에는 약 70억원 매출을 달성해 4.3% 비중을 차지하며 점유율도 크게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도 대용량 캔커피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더 커진 용량으로 여유있게 즐겨라! 나만을 위한 책상 위의 Cafe 칸타타’라는 콘셉트와 함께 사무실에서, 도서관에서, 강의실에서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칸타타의 장점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커피 문화 확산과 소비자의 대용량 제품에 대한 요구 증가, 가성비 따지는 실속형 소비 성향 확대로 RTD 캔커피의 대용량 트렌드는 올해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