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8 (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유통


GS25, “아이돌샌드위치 1000만개·카페25 2억잔 판매”

아이돌샌드위치·카페25 구매 시 1만510명에게 LG트롬스타일러 등 증정 프로모션 실시

 

[FETV=박민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주요 상품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아이돌 샌드위치는 작년 9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2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샌드위치 카테고리내 매출 1위에 해당하며 역대 샌드위치 중 6개월 기준 최다 판매 실적이다. GS25가 올해 1월1 일부터 3월 11일까지 5대 프레시푸드(Fresh Food) 카테고리 매출의 합을 100으로 하고 각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도시락(33.8%)에 이어 샌드위치가 19.1%를 기록하며 주먹밥(18.8%), 김밥(16.8%), 햄버거(11.5%) 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표1 참고)

 

GS25에서 샌드위치가 삼각김밥으로 대변되는 주먹밥을 제치고 5대 프레시푸드 카테고리 매출 순위 2위로 올라선 것은올해가 처음이다. GS25는 아이돌샌드위치 역대급 인기와 제철 히트 상품인 딸기샌드위치가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있다.

 

GS25의 원두 커피 브랜드 카페25도 2015년 12월에 처음 출시한이래 3년여만에 2억잔 판매를 돌파했다. 담배 매출을 제외하면 GS25 판매 상품 중 매출 1위다. GS25는 2016년부터 카페25를 본격적으로 가맹점에 전개하기 시작해 첫해 2360만잔을 판매했고, 작년 한해 동안에는 9210만잔을 팔았다.

 

3월 11일 기준으로 카페25는 전국 GS25 1만1000여점에서취급 중이며 올 한해 1억잔 이상의 판매가 예상된다. GS25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1등 PB상품인 아이돌샌드위치와 카페25를 구매하는 고객들 총 1만5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고객이 아이돌샌드위치와 카페25를 구매 후 지에스앤포인트(GS&POINT)를 적립하면 GS25의 모바일 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스탬프 1개가 제공된다.

 

고객이 나만의 냉장고앱을 통해 스탬프 5개를 모으고 응모 버튼을 누르면 100% 당첨되는 경품을 제공 받는데 △1등 10명에게 LG트롬스타일러 △2등 500명에게 아이돌샌드위치 주문 교환권, △3등 1만명에게 카페25 아메리카노 작은컵이 랜덤으로 주어진다. 경품은 응모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모든 경품이 소진될 경우 프로모션은 자동 종료된다.

 

구충훈 GS리테일 FRESH FOOD MD는 “아이돌샌드위치가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이며 샌드위치가 주먹밥과 김밥 매출을 넘어섰고 카페25는 다양한 커피 메뉴를 선보이며 1년에 1억잔이 팔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집착을 통해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GS25가 식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