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민석 기자] KB증권은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개최한 ‘이제는 K-프리미엄의 시간’ 투자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법 개정과 개인 주주 권익 강화 정책 등 자본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해 투자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국내 주식 투자 전략과 실전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전국 5대 도시 PRIME CLUB 투자 콘서트’ 행사에서 KB증권 임직원과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증권]](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728/art_17521360404734_2db760.png?iqs=0.39730268261323554)
총 1100석 규모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는 약 2800여명이 신청해 평균 2.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서울 지역은 약 6.47대 1이라는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열기를 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총 1100명의 투자자들은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실전 투자 전략, ETF 포트폴리오 구성법, 그리고 K-프리미엄 시대에 주목할 핵심 섹터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얻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KB증권 김신 글로벌사업그룹장 ▲AFW파트너스 이선엽 대표 ▲피나클경제연구소 장재철 대표 ▲KB증권 하인환 수석연구원 등이 참여해 외국인 자금 유입에 따른 수급 변화, 글로벌 금리 사이클 종료 후 신흥국 증시 전망, 상법 개정 및 지배구조 이슈 분석, ETF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KB증권은 이번 콘서트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깨비증권 마블TV)을 통해 ▲상법 개정 ▲자본시장 구조 개편 ▲일반 주주 보호 정책 등을 주제로 한 ‘K-프리미엄 시대를 대비한 투자 전략’ 3부작 시리즈를 사전 공개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콘텐츠 간 시너지를 이끌어냈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이번 전국 투자 콘서트는 프라임클럽 을 중심으로고객의 관심과 신뢰가 모인 소중한 자리였으며 특히 프라임클럽이 형성한 투자 팬덤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투자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