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은 ‘백종원 우삼겹도시락’ 반찬 '크림 스파게티'를 도시락 단독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BGF리테일 키워드 분석 결과 10월 우삼겹도시락 관련 버즈(Buzz) 중 71% 가량의 게시글에서 사이드 메뉴 크림 스파게티가 언급됐고 84% 이상이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씨유(CU)는 우삼겹도시락의 크림 스파게티를 도시락으로 만든 ‘갈릭 크림 스파게티'(240g·2700원)를 오늘 15일 출시한다.
기존 크림 스파게티 우유크림 함량을 늘려 진하고 부드럽게 업그레이드했다. 탄력 있는 100% 정통 이탈리아 파스타면을 사용했으며 튀김마늘 슬라이스를 올려 바삭한 식감과 진한 마늘 맛을 강조했다.
같은 날 인기 메뉴 ‘토마토치즈 스파게티'(255g·2700원)도 출시한다. 양파와 버섯, 소시지 등 각종 재료를 넣고 볶아낸 진한 토마토 소스에 자연 치즈를 듬뿍 얹어 파스타 전문점 수준의 맛을 냈다.
2종 상품 모두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탑실링 포장기법으로 맛과 품질을 유지한다. 소스를 따로 버무리는 번거로움 없이 2분간 전자 레인지에 돌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일본만 하더라도 편의점 간편식 상품이 100여 가지가 넘는 등 세분화 추세”라며 “쌀 위주 한국인의 식문화가 면과 빵 등으로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간편식품 라인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