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더 자일리톨’ ‘오리온 샌드’ ‘오리온 카스타드’가 ‘가성비(가격 대비 만족도) 전략’으로 매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0일 발표했다.
사회 전반적으로 소비가 위축되며 저비용 고효율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가성비 리뉴얼’을 단행한 더 자일리톨은 10월 한 달 동안 1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제품 개선 전인 7월 대비 190% 성장한 것으로, 경쟁 제품 보다 1000원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있다.
오리온은 기존 ‘펌프껌’을 더 자일리톨 용기 껌으로 리뉴얼하며 가격변동 없이 중량을 76g에서 102g으로 34% 늘렸다. 할인점 판매가가 2980원임을 감안할 때, 경쟁 제품에 비해 약 25% 저렴한 셈. 리필용 제품도 기존 130g에서 동종 최대 중량인 138g으로 양을 6% 늘렸다.
같은 달 리뉴얼 한 ‘다이제샌드’ ‘나’ ‘까메오’도 10월 매출액이 제품개선 전인 7월 보다 56% 성장한 14억 원을 기록했다. 중량을 조정하고 가격을 12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춰, 그램(g) 당 가격을 기존 대비 3% 인하해 가성비를 높인 것이 매출 상승에 크게 작용했다.
지난 4월 출시된 오리온 카스타드도 10월까지 누적매출액 77억 원을 돌파, 월 평균 11억 원 이상 팔리며 시장에 안착했다. 카스타드는 경쟁 제품 대비 약 15% 가량 싼 가격에 판매돼 소비자들 사이에 맛 좋고 가격까지 저렴한 대표적 ‘가성비 간식’으로 눈길을 모으고있다.
지난 8월 내놓은 ‘오리온 카스타드 우유&바나나’도 매출 상승에 기여하면서, 올해 누적매출 100억 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있다.
관계자는 “오랜 경기침체로 가성비 좋은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계속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