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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넥센타이어, 전기차∙내연기관 모두를 위한 '하나의 타이어' 전략 추진

 

[FETV=한가람 기자] 넥센타이어는 동일한 제품으로 전기차와 내연기관에 모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국내 경쟁사들이 전기차 전용 브랜드를 내세우는 것과 다른 차별점이라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타이어 성능 강화에 집중해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다.

 

전기차는 무게와 토크 전달, 소음 등의 특성으로 내구성과 접지력, 저소음 성능이 강화된 타이어를 요구한다. 이런 전기차에 적합한 타이어는 내연기관 차량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적인 성능이 뒷받침되면 동일한 타이어로 전기차와 내연기관 모두에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성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최신 기술을 활용중이다. 제동, 핸들링, 승차감, 내구성 등에 있어서 최적의 타이어를 설계하는 X-AI 기반의 버추얼 브레인 루프(Virtual Brain Loop) 시스템을 구축했고 빅데이터 기반의 AI 기술을 적용해 타이어에서 발생하는 소음 특성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패턴 형상을 설계해 조용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선보인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넥센타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국산 EV 차종에 공급하며 전기차 OE(신차용)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현대 아이오닉6와 코나EV, 기아 EV3, EV6, EV9 등 대표적인 국산 전기차에 넥센타이어가 장착된다. 본격적인 전기차 타이어 교체주기 도래를 대비해 전기차와 내연기관 모두에 적합하다는 인증 마크인 ‘EV 루트(Root)’ 마크가 각인된 제품을 RE(교체용)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회사는 브랜드 철학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도 개시했다. 15초 분량의 이 광고는 자동차의 변화 속에서도 편안한 승차감, 높은 안전성, 긴 마일리지 등 타이어에 요구되는 가치는 변하지 않았으며 넥센타이어는 앞으로도 이러한 타이어의 핵심 성능을 극대화해 최상의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란 메시지를 보였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넥센타이어의 지향점은 언제나 고객이다”라며 “타이어 선택의 고민 없이 최고의 주행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 모두에 최적화된 타이어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