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연중 최대 대목 '빼빼로데이'를 맞아 1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행사 맞이에 나선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편의점 데이 행사 구매 트렌드 분석 결과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실속형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저가 일반 상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고 언급했다.
실제 지난해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상품군별 매출 구성비를 보면 일반 상품이 전체의 50%를 넘어선 가운데 매년 1% 포인트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상대적으로 고가인 기획상품 비중은 22.8%로 해를 거듭할수록 지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다량 구매 소비 패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일반 패키지 상품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이색 빼빼로 패키지는 일반 빼빼로 3종(7개)와 PB요구르트젤리 2개가 하나로 구성된 ‘빼빼로 피자팩’(9개)과 일반 빼빼로 3종(12개)와 PB요구르트젤리 2개로 구성된 ‘빼빼로 철가방’(14개)다. 세계 지도 모양의 고서적을 패키지로 형상화한 ‘고지도 빼빼로’(6개)도 이색 상품으로 출시했다.
오는 9일부터 세븐일레븐은 이들 이색 빼빼로 패키지를 구매하면 포켓 몬스터 '피카츄 모자'를 증정한다. 이외 세븐일레븐은 귀여운 리락쿠마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한 '리락쿠마 빼빼로' 4개 들이와 18개 들이도 판매한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