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씨유)가 제철 과일 주스 2종을 출시했다.
지난 3일 CU에 따르면 과일 고유의 맛을 살린 냉장주스에 대한 수요가 매년 늘어나면서 지난 3년 간 매출이 전년 대비 2014년 16.6%, 2015년 24.1% 증가했으며 올해는 33.3%까지 상승했다.
최근 웰빙에 대한 니즈가 간편식뿐만 아니라 음료로까지 확대되면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영양소를 살린 착즙 방식의 냉장주스가 큰 인기를 모으고있다.
이에 CU는 가을, 겨울 대표 과일을 활용한 냉장주스 2종을 이날부터 동절기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다.
‘HEYROO 청도홍시주스’는 기존 NB상품에서 볼 수 없었던 홍시를 원재료로 만든 상품이다.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경북 청도 홍시를 퓨레로 만들어 제철 과일 고유의 맛과 영양을 살렸다.
‘HEYROO 제주감귤주스’는 감귤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제주도의 감귤을 통째로 짜낸 100% 착즙주스다. 물, 당 등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아 감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관계자는 “영양 섭취를 목적으로 냉장주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주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CU(씨유)는 앞으로도 제철 재료로 만든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 농가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