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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고급 레스토랑 경험 제공하는 ‘미래형 매장’상암DMC점에 첫 선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지난 28일 서울 상암DMC점 오픈과 함께 고객들에게 최상의 레스토랑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매장(Experience of the Future)’을 오픈했다.

미래형 매장은 프리미엄 버거, 모던하고 쾌적한 매장 환경, 디지털 경험 강화,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변화를 의미하며,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이다. 상암DMC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50여개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250여개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미래형 매장에서는 메뉴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다. 기존 49개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프리미엄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가 전국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 론칭된다. 프리미엄 버거 메뉴는 총 3가지로 기존의 ‘골든 에그 치즈버거’, ‘그릴드 머쉬룸 버거’ 외 신제품 ‘스파이시 아보카도 버거’가 새로 선보인다.

매장 내부는 모던한 디자인과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상암DMC점의 경우 메탈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외식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주방 안이 잘 보이는 오픈형 키친을 도입하고 프론트 카운터 가운데 공간을 분리해 직원들이 고객들의 니즈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경험도 강화된다. 그간 전국 49개 시그니처 버거 판매 매장에서 선보였던 디지털 키오스크를 모든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고 디지털 메뉴 보드도 선보인다.

고객 서비스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모든 미래형 매장에는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춘 서비스 리더가 배치돼 매장 곳곳에서 고객의 편의를 돕고, 저녁 시간에는 주문한 음식을 테이블로 가져다주는 테이블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미래형 매장은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햄버거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정체성이 담겨 있다”며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레스토랑 경험을 제공해 맥도날드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모두가 쉽게 즐기는 맛있는 순간’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