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CJ알래스카연어를 주 재료로 한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을 지난 26일 출시했다.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은 야채볶음밥 주먹밥 안에 CJ알래스카연어와 고급 맛살, 크리미양파소스, 와사비 마요 등을 채워 맛 냈다.
특히 느끼하지 않고 맛이 풍성해 그냥 먹어도 좋고 라면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은 그동안 고급재료라고 인식된 연어캔의 대중화를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대중적인 맛’이라는 콘셉트로 CJ알래스카연어의 맛을 리뉴얼했고, 이후 모델을 선정해 광고를 선보이며 제품을 알리는 등 연어캔 대중화에 애쓰고있다.
CJ제일제당은 삼각김밥의 주 구매층인 10~20대를 타겟으로 한 재미있는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을 알릴 예정이며, 출시 일주일 동안 20만개 판매를 달성해 삼각김밥 스테디셀러인 ‘참치마요’의 아성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관계짜는 “이번에 세븐일레븐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은 더 맛있게 리뉴얼된 CJ알래스카연어를 메뉴화 한 첫 번째 제품”이며 “앞으로도 협업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연어캔 대중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