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7일 일본식 볶음 라면 ‘쿠지라이식 라멘’을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제공]](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625/art_17188427942466_57d890.jpg)
[FETV=박지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7일 일본식 볶음 라면 ‘쿠지라이식 라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쿠지라이식 라멘은 일본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챔피언’에 연재 중인 '목요일의 플루트’ 주인공 쿠지라이의 이름을 딴 레시피로 만든 볶음라면이다. 이 레시피는 2018년 만화를 통해 공개된 후 한국에서 큰 사랑을 얻었으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많은 팬들이 따라해왔다.
이민재 GS리테일 MD(상품기획자)는 해당 레시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목요일의 플루트 작가 ‘이시구로 마사카즈’와 번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소통했다. 그는 상품명으로 쿠지라이식 라멘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했고 상품 패키지와 어우러질 수 있는 캐릭터를 그려서 제공했다.
이번 신제품은 일본식 라멘 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쿠지라이식 라면의 특징인 계란은 계란블럭으로 재현했다. GS리테일은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일까지 감동란 50g 또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슈가 됐던 일본식 볶음라멘 레시피를 더욱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SNS를 통해 수많은 레시피를 접하지만, 직접 만들어 먹기에 번거로운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