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지난 7월 새롭게 내놓은 건강음료 ‘한뿌리 진생베리’ 홍삼과 흑삼이 20~40대 직장인 사이에서 피로회복이나 에너지 충전을 위한 건강음료로 눈길을 모은다.
CJ제일제당은 ‘한뿌리 진생베리’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명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소비자가 기준으로 누적 매출 20억원에 해당된다.
이같은 한뿌리 진생베리 2종의 인기는 홍삼 음료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가격과 품질 등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기존 인삼이나 홍삼 음료에 비해 가격은 절반 수준이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음료 하나에도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있다.
인삼 열매인 진생베리를 병 타입으로 제품화해 언제 어디서나 음료 형태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삼이나 홍삼 음료 못지 않게 건강 및 영양 측면에서 뛰어나 음료 하나를 선택할 때에도 이왕이면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층의 기대 심리를 충족시키고 있다.
관계자는 “한뿌리 진생베리가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는 가격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홍삼 건강음료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편의점 중심 마케팅에 집중해 주 소비층인 20~40대 남성 소비자 외에도 피부 건강을 생각하는 여성 소비자까지도 끌어들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