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 맑음동두천 25.4℃
  • 맑음강릉 28.2℃
  • 구름많음서울 25.3℃
  • 구름많음대전 27.5℃
  • 구름조금대구 29.8℃
  • 구름많음울산 23.6℃
  • 구름많음광주 27.8℃
  • 흐림부산 22.7℃
  • 구름많음고창 ℃
  • 흐림제주 21.6℃
  • 구름조금강화 20.8℃
  • 구름조금보은 27.2℃
  • 구름많음금산 27.3℃
  • 구름많음강진군 26.3℃
  • 구름많음경주시 29.1℃
  • 구름많음거제 24.4℃
기상청 제공


푸드&


팔도, ‘멕시카나’와 손잡고 팔도비빔잘 활용한 공동 메뉴 개발

[FETV=박지수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공동 메뉴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멕시카나와 공동 개발한 메뉴는 ‘팔도비빔치킨’으로 매콤·새콤·달콤한 비빔장 맛을 살린 양념치킨이다. 멕시카나 신메뉴에 쓰일 비빔장만 2800㎏에 이른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선보인 액상 소스로 팔도비빔면 액상스프에 마늘, 홍고추, 사과과즙을 더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기준 누적 판매량은 2400만개를 넘어섰다.

 

팔도는 팔도비빔장을 기업 차원에서 활용을 원하는 수요가 늘어난 만큼,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기업 간 거래(B2B)에 힘 쏟을 계획이다.

 

민하원 팔도 마케팅 담당은 “고객 요청에 의해 처음 선보인 ‘팔도비빔장’이 지금은 기업 차원에서도 찾는 국민 소스로 성장했다”며 “팔도비빔장 맛을 어느 곳에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