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http://www.fetv.co.kr/data/photos/20181148/art_15435400889274_cb7a9f.jpg)
[FETV=임재완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치즈큐빅’ 시리즈의 네 번째 신제품 ‘치즈큐빅 버터맛’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우유의 최고급 원료로 만들어진 치즈큐빅은 한 조각씩 개별 포장된 포션치즈로 지난 4월 출시한 플레인, 햄맛, 그린티 세 가지 맛에 이어 버터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상에서 제일 작은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하에 언제 어디서나 상황별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섭취할 수 있는 대표 간식이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튜브가 적용된 치즈큐빅 버터맛은 국산버터 14%, 자연치즈(뉴질랜드산 체다치즈, 네델란드산 고다치즈) 58%가 함유되어 있어 기존에 느꼈던 치즈 맛보다 훨씬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정하민 서울우유협동조합 가공품사업본부장은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포션치즈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버터 특유의 진한 풍미와 치즈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뤄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