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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고객만족서비스 ‘CS 3.0’ 선포식 진행

사진=농협

농협중앙회는 2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농업인을 위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농심을 담은 고객만족(CS) 체계인 ‘더 헤아리는 서비스, CS 3.0’을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소개된 ‘농협 CS 3.0’은 구매시점 위주의 고객응대와 다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의 표준화를 넘어서 고객만족의 대상을 잠재고객까지 포괄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고객만족(CS) 개념이다.

CS 3.0 실천을 위한 슬로건으로 ‘업무 더 알기’, ‘고객 더 알기’, ‘소통 더 하기’, ‘혜택 더하기’를 제시하고 이를 위해 본부 중심의 하향식 CS 추진과 다수 소비자를 겨냥한 서비스에서 탈피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로 차별화된 CS와 세분화된 상품,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김병원 회장은“가슴에 진정성을 담고 응대했을 때 그 서비스가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다”며 “농협이 농업인과 고객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슴에 담아 표현하는, 감동을 주는 CS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오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