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CU, 2030세대 추억 자극하는 간식 출시

CU가 2030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간식을 출시했다.

지난 27일 CU에 따르면 이달부터 단독 판매하고 있는 CU사이다 젤리는 출시 열흘만에 봉지과자, 비스켓, 초콜릿 등 전체 스낵류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그 동안 젤리가 스낵류에서 그다지 주목 받지 못한 상품이었단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일이다.

해당 상품은 SNS상에서 2030세대의 추억을 건드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CU가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못말리는 신짱'에는 포켓몬스터 스티커 49종을 랜덤으로 넣었다.

2030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상품들이 최근 인기를 끌면서 CU는 다음달 6일 ‘헤이루(HEYROO) 초코파이 아이스샌드’를 출시한다. 헤이루 초코파이 아이스샌드는 어릴 적 냉동실에 초코파이를 얼려 먹던 방식에서 모티브를 얻어 아예 과자가 아닌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개발됐다.

초코파이 특유의 부드러운 초코과자 사이에 시원하고 상큼한 식감의 샤베트를 넣어 유년시절의 기억을 전달하는 복고 상품이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익숙한 맛이나 모양으로 옛 추억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간식들이 편의점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CU는 맛과 품질은 업그레이드 하고 따뜻한 감성을 담은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