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김태형 기자] 로봇가전 기업 에코백스가 30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모두를 위한 로봇 가전’으로 성장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정철교 에코백스 대표는 “지사 오픈한지 1년 만에 매출 5배 성장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게 됐다”면서 “이제 에코백스는 AI로봇 가전 기업으로 성장을 목표로 본사와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지속적 연구와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로봇기술을 통한 라이프스타일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한 인간과 로봇의 전반적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에코백스는 △다양한 라인업 구축 △국내에서 지속적 성장 △신제품 출시 등을 실행할 계획이다. 최근 로봇청소기 점유율은 지난해 1월부터 4월까지 19.3%에서 올해 같은 기간 24.6%로 1년 사이 5.3% 성장했다. 에코백스는 이러한 성장세에 히입어 현재 국내에 정식 판매중이지 않은 제품도 점차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현재 에코백스는 국내 시장에서 가정용 로봇청소기 ‘디봇 N10’, ‘X1’, ‘T10’과 ‘T20’라인과 유리창 로봇청소기 ‘윈봇’, 그리고 이동형 로봇 공기청정기 ‘애트모봇’을 판매 중이며 해외에서 이미 판매 중인 로봇 잔디깎이 ‘GOAT G1’과 상업 시설용 로봇청소기 ‘디봇 프로 K1’과 ‘M1’은 정식으로 판매하고 있지 않다.
지난 1998년 시작해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은 로봇전문기업 에코백스는 로봇청소기를 넘어 향후 다양한 제품군으로 라인업을 늘려갈 예정이다. 특히 외국 가전 기업의 고질적 문제였던 사후 서비스와 콜센터 운영방침 개선, 한국 시장의 특수성에 맞춘 영업과 마케팅 전략, 제품력에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이에 에코백스는 지난달 8일 한국 전담 콜센터를 오픈하고 한국고객 전용 전문 상담사를 채용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모델에 따라 최대 2년의 무상 보증 기간 제공, 수리 제품에 대한 방문 픽업 서비스 등 사후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코백스는 최근 유리창 로봇청소기 ‘윈봇 W1 프로’와 물걸레 온수세척이 가능한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디봇 T20 옴니’를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2년 전부터 에코백스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배우 현빈이 참석했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에코백스 사용 후 편리해진 일상과 로봇청소기로 많은 사람들이 더 윤택한 삶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첸 에코백스 CEO는 “‘모두를 위한 로봇’이라는 비전에 맞게 에코백스의 로봇 제품들이 가져다주는 편리함이 모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러한 기업 정신으로 지난 해 에코백스가 아시아태평양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고 앞으로 로보틱스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