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원F&B]](http://www.fetv.co.kr/data/photos/20181042/art_15398247567172_88621f.jpg)
[FETV=임재완 기자] 동원F&B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 받은 유가공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덴마크 뮤닝은 간편히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발효유다. 면역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를 담아 건강 기능성을 부여했다.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 된다. 뮤닝 한 병에 약 60㎎의 다당체가 함유돼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건강, 강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 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해 오는 2020년 뮤닝에서만 연매출 1000억원 목표를 달성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앞으로 면역엔 뮤닝이라는 메시지로 현장 프로모션과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해 제품 체험행사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는 “덴마크 뮤닝은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시장의 타 발효유들에 비해 우수한 건강성이 공인된 제품”이라며 “현재 면역 관련 선호도가 높은 홍삼 대신 향후 소비자들이 뮤닝을 통해 간편히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