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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오리온, ‘촉촉한초코칩’, ‘젤리밥’ 가격 그대로 증량

촉촉한 초코칩, 젤리밥 양도 품질도↑

 

[FETV=임재완 기자] 오리온은 ‘촉촉한 초코칩’과 ‘젤리밥’을 가격변동 없이 양을 각각 33%, 12% 증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증량은 오리온이 지난 2014년 착수한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동안 지속해온 포장재 개선과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얻은 이익을 소비자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이루어졌다.

 

오리온은 최근 4년간 초코파이, 포카칩,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눈을 감자, 오뜨, 더자일리톨 등 총 13개 제품을 가격변동 없이 증량했다. 가격 인상 없이 주요 제품의 양을 지속적으로 늘린 것은 식품업계에서 이례적인 일이다.

 

9월 생산분부터 촉촉한 초코칩은 기존 6개들이 제품을 8개로, 12개들이 제품을 16개로 늘린다. 젤리밥은 기존 58g과 120g 규격을 각각 65g, 135g으로 증량한다. 소용량 제품이 36봉 들어있던 젤리밥 미니도 40봉으로 늘린다.

 

증량과 함께 품질도 업그레이드 했다. 촉촉한 초코칩은 부드러운 쿠키와 진한 초코칩의 풍미를 만끽하도록 새로운 레시피를 적용했다. 젤리밥도 더 상큼하고 풍부한 과일 맛을 느끼도록 과즙함량을 기존 20%에서 30%로 높였다.

 

오리온은 21개 제품의 포장재 규격을 축소했다. 또 20여개 제품 디자인을 단순화해 인쇄도수를 낮춰 포장재 잉크 사용량을 줄이는 포장재 개선을 진행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4년간 흔들리지 않고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심화·확대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