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재완 기자] 남양유업은 중국 상거래업체 1위 알리바바 그룹이 만든 신선식품 대형마트 ‘허마셴셩’에 한국산 유제품을 수출한다고 31일 밝혔다.
허마셴셩은 온·오프라인과 물류를 통합해 신선식품을 강점으로 한 알리바바 그룹의 신 유통채널이다. 2016년 상하이에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9개 도시에 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향후 중국 전역에 2000여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허마셴셩을 방문한 소비자가 상품을 눈으로 직접 본 후, 집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바로 배송이 시작되며, 3㎞이내 30분 배송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남양유업은 2016년 1월에 세계 3위 중국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징동샹청’과 온라인 전용 수출 분유 ‘싱베이능’을 론칭 했다. 작년 11월에 중국 조제분유 수출기준을 통과하는 등 꾸준히 중국 공략을 위해 기반을 다졌다. 남양유업은 다음달 31일에 발효유 ‘이오’까지 수출하는 등 중국 유제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김기훈 남양유업 해외사업팀장은 “중국의 신 유통채널 성장은 많은 기업들에게 기회와 도전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남양유업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을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