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이승현 기자]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에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루아카이브는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이다. 지난 9일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고, 출시 직후 3대 모바일 앱 마켓에서 인기차트 1위 및 매출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먼저,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이즈나’, ‘시즈코’가 게임 내에 새롭게 등장했다. ‘이즈나’는 인술연구부 소속으로 ‘신비’ 공격타입이며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공격속도가 일정 시간 증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시즈코’는 ‘마츠리운영관리부’에서 활동하며 ‘EX 스킬’로 아군의 명중 수치를 증가시키며 적의 공격을 막는 엄폐물을 추가로 설치한다.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에 새로운 보스 ‘시로 & 쿠로’도 추가했다. ‘시로’, ‘쿠로’는 폐업한 테마파크 ‘슬럼피아’에 나타난 두 보스로, 범위 공격을 시전하여 캐릭터의 전략적인 배치 및 활용이 중요하다.
넥슨은 또한,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축제를 준비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적들을 처리하기 위해 선생님(이용자)을 초대해 벌어지는 왁자지껄한 이야기로 구성됐다.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아이템으로 ‘치세’, ‘피나’, ‘츠바키’의 ‘엘레프’ 및 ‘전술 교육 BD’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이벤트 포인트를 쌓아 ‘청휘석’, ‘엘리그마’, ‘크레딧’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29일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지급했다. 신규 ‘서브스토리’ 콘텐츠 ‘마츠리운영관리부’, ‘수행부’도 새롭게 선보였다. ‘마츠리운영관리부’와 ‘수행부’ 소속 캐릭터를 한 명 이상 획득 시 해당 스토리 콘텐츠를 해금하여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넥슨은 이용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몰?루콘’ 이모티콘 2탄을 공개했다. 지난 1탄에 이어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