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 레저(대표 전상진)가 운영 중인 프리미엄 피트니스 브랜드 ‘콩코드(CONCORD)’가 스포츠를 넘어 새로운 웰니스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S-PRIME(S-프라임) 멤버십’을 새롭게 선보인다. 콩코드는 피트니스, 골프, 수영 시설을 갖춘 스타필드 수원에 위치한 1,500평 규모의 스포츠 클럽이다. 최고급 사양의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NASM 자격을 갖춘 전문 트레이너의 맞춤형 트레이닝,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공간이다. 신규 출시된 S-프라임 멤버십은 기존 스포츠 시설을 넘어 호텔, 골프 라운딩, 워터파크 등 레저 전반의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클럽조선 VIP Premier(무료 숙박권 1매 및 15만 원 금액권, 9개 호텔 상시 할인 혜택) ▲자유CC 셀프라운드 연 1회(주중 오전) ▲TGX 스크린골프 월 1회(동반 3인) ▲아쿠아필드 멀티패스 30% 할인(동반 3인) ▲피트니스 및 골프 레슨 10% 할인 ▲월 1회 1인을 초청할 수 있는 ‘패밀리데이’ ▲직계 가족의 패밀리 멤버십 가입 시 최대 15% 할인 ▲온·오프 골프 브랜드 하프백 증정(20
[FETV=김선호 기자] 오뚜기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제주 웨이팅 맛집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주담음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는 제주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백한철꽈배기&식빵’과 협업해 34년 경력의 백한철 제과장의 노하우를 담아 꽈배기의 맛과 품질을 높인 제품이다. 오뚜기의 지역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연계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제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믹스로 완성했다. 또한 국산 찹쌀가루를 더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토핑믹스에는 계피분말을 넣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적은 기름으로 조리가 가능해 어린 자녀와도 함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간편 시나몬롤, 대파 꽈배기 응용 레시피를 넣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이색적인 간식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게 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각종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몰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는 백한철 제과장의 노하우를 담아 백한철 찹쌀꽈배기를 홈베이킹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제품”이라며
[FETV=김선호 기자] 선풍기도 소용없는 후텁지근한 날씨에 ‘급속 냉각 손풍기’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휴대가 간편한 일반 손선풍기가 진화한 버전으로 냉각 기능이 탑재돼 차가운 냉기를 즉각적으로 제공하며 올 여름 필수품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 따르면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급속 냉각 핸디 선풍기’가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이 전량 완판됐다. 이에 자주는 물량을 대폭 늘려 1차 리오더를 진행했으나 이 마저도 모두 판매돼 현재 2차 예약 판매에 들어간 상태다. 7월부터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보인다. ‘휴대용 에어컨’이라고도 불리는 자주의 급속 냉각 핸디 선풍기는 반도체 냉각 기술을 이용한 ‘펠티어 소자’ 냉각 패드가 탑재되어 있다. 일반 선풍기가 모터를 통해 날개를 회전시켜 단순한 바람을 만들어낸다면 급속 냉각 선풍기는 펠티어 소자로 만들어 낸 냉기가 즉각적이고 낮은 온도의 바람을 제공한다. 선풍기 전면에 부착되어 있는 이 냉각 패드를 피부에 직접 대면 냉찜질 같은 즉각적인 쿨링 효과도 느낄 수 있으며 별도의 화학 냉매 없이도 에어컨 같은 강력한
[FETV=김선호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7월 9일까지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 1층 아뜨리움 스페셜 팝업존에서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더미식의 첫 브랜드 팝업스토어로써 ‘진짜 재료로 만든 더미식은 맛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스타필드 마켓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오징어 초빔면의 주재료인 오징어를 낚시할 수 있는 오징어배 낚시존,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더미식 브랜드의 주요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시식존에서는 주말 한정으로 갓 튀긴 면으로 만든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제공된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푸디버디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직접 선택한 면과 토핑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라면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가능하다. 하림 더미식 관계자는 “오징어 초빔면은 진짜 오징어로 만든 제품”이라며 “이 같은 더미식의 진심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오징어 초빔면을
[FETV=김선호 기자] 롯데웰푸드는 급성장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 콘셉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로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이색 선물하기 세트다. 보냉 직관백은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직관이라는 목적에 알맞게 가방 전면부를 투명 창으로 디자인해 응원하는 스포츠 팀, 아이돌 그룹 등의 굿즈를 담아 꾸미기도 좋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과 보냉 직관백으로 구성됐다. 오는 6월 27일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7월 1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이색 선물하기 세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에는 인기 '밈'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선물세트 ‘명예 소방관 세트’를 선보였으며 축하가 필요한 날 활용하기 좋은 과자 선물세트 ‘케이크 숑’도 운영 중이다. 명예
[FETV=김선호 기자] 농심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스낵 ‘꿀꽈배기’ 패키지에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를 적용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꿀을 좋아하는 ‘곰돌이 푸’를 비롯해, ‘피글렛’, ‘이요르’, ‘티거’ 등 다양한 캐릭터가 담겨 있다. 올 7월부터 약 40만 박스 한정 운영된다. 농심은 이번 제품의 테마를 ‘기분 꿀어올려’로 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제품 구매 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도쿄 디즈니랜드 이용권을 증정하고 꿀단지 모양 소품과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농심 관계자는 “곰돌이 푸와 꿀꽈배기의 공통 키워드 ‘꿀’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협업을 기획했다”라며 “곰돌이 푸 테마 제품과 함께 달콤한 꿀꽈배기의 맛을 즐겨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꿀꽈배기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난 5월에는 국내 대형 게임사와 협업해 자사몰 ‘농심몰’에서 게임 캐릭터 IP를 활용한 ‘꿀꽈배기 세트’를 판매했으며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약 2천여 명의 지역 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꿀꽈배기를 포함
[FETV=김선호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러브 서머‘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컬래버다. 전체 올리브 멤버스 중 60%가 1030세대로 개인의 취향을 나타내는 캐릭터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층인 점을 고려해 글로벌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 일러스트로 꾸며진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폼폼푸린, 시나모롤, 쿠로미 등 인기 캐릭터 6종을 해변·피크닉·수박 등 여름 콘셉트의 올리브영 단독 디자인으로 개발했다.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 에디션이 국내에서 컬래버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 올리브영 협업이 처음이다. 올리브영은 플랫폼 차원의 협업을 넘어서 입점 브랜드까지 컬래버 범위를 넓혔다. K뷰티·K웰니스 카테고리의 32개 브랜드가 올리브영과 함께 기획한 2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글로벌 인기 브랜드의 여름을 겨냥한 상품
[FETV=김선호 기자] 정관장이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를 29일 출시한다. ‘아이키커 하이’는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를 주성분으로 한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굴에 유산균 발효 공정을 거친 원료로 현재 국내 특허를 포함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국제 특허가 등록됐다. ‘아이키커 하이’는 국내산 통영 굴을 이용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에 정관장의 126년 노하우를 더한 정관장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한 제품이다. FGO 키커포뮬러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 500mg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것으로 정관장이 엄선한 식물혼합농축액과 미네랄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아미노산 등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아이키커 하이’는 아이키커의 ‘3無원칙’에 따라 정제당, 착색료,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과일농축액으로 맛을 냈다. 정관장은 오는 29일 GS샵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아이키커 하이’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아이키커 하이’는 GS샵 TV홈쇼핑과 네이버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론칭 기념으로 24주분 제품을 구입할 경우 가장 큰 프로모션
[FETV=김선호 기자] 전자랜드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은 백화점과 아웃렛, 미술관 등이 공존하는 현대백화점의 지역 특화 복합 쇼핑몰인 ‘커넥트현대 청주점’ 4층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다. 100평 규모의 매장에선 냉장고, 세탁기, TV 등 대형 가전과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각종 소형 가전 등을 한 번에 체험해 볼 수 있다.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키보드 타건 체험 샵 ‘세모키’ 공간도 새로 선보인다. 세모키 존에선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수십 개 브랜드의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모니터 등 다채로운 IT 가전을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타건샵 세모키가 주목받고 있어 많은 젊은 소비자가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을 찾을 것으로 점쳤다. 전자랜드는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개장 후 한 달간 혼수나 이사를 준비하며 여러 가전제품을 한 번에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500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최대 82만 8천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름 시즌에 맞춰 에어컨
[편집자 주] 은행권 AI 전환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해 말 금융당국의 생성형 AI 활용 혁신서비스 지정 이후로는 은행마다 생성형 AI를 업무에 활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에 FETV는 은행별 생성형 AI 활용 현황과 전략의 중심에 있는 조직·인물을 살펴봤다. [FETV=권현원 기자] 하나은행이 'AI를 활용한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AI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디지털혁신그룹장과 AI·디지털전략본부장을 겸임하며 하나은행 AI 전략 전반을 책임지게된 이선용 부행장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하나은행, 하나금융티아이와 협업으로 AI 경쟁력 확보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최근 직원용 AI 업무지원 플랫폼인 지식챗봇에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전면 적용하고 있다.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 그 목적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외부 솔루션에 의존하지 않고,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하나금융티아이(하나금융융합기술원)와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또 글로벌 빅테크의 대화형 AI 검색 기능 형식을 도입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고객관리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상담 지원시스템을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