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iM뱅크는 14일 수성동 본점에서 네이버페이(이하 Npay)와 소상공인 결제 및 지역화폐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영업, 기술 등을 상호 활용해 iM뱅크와 Npay의 협업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안착하고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Npay 커넥트를 활용한 개방형 간편 결제 인프라 확대, 대구로페이 및 포항사랑카드 연계를 통한 지역 화폐의 모바일 확산, 대학교 결제 서비스 협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먼저 대구·경북을 비롯한 전국 오프라인 가맹점에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Npay 커넥트 설치를 통한 간편한 결제를 제공한다. 커넥트는 카드결제와 Npay 간편결제 뿐만 아니라 QR·바코드 및 얼굴인식 결제, 삼성페이·애플페이 등 간편결제를 포함한 모든 결제 수단 사용이 가능하다. Npay 커넥트는 결제 이외에도 리뷰 작성, 쿠폰 발급, 포인트 적립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등 고객들의 매장 방문 경험을 확장한다. 전용 포스가 없어도 기존 포스와 연동해 활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혜택 제공 등의 타켓 마케팅, CRM(고객관리) 기능까지 지원해 고객 관리와 마케팅 효과까지
[FETV=임종현 기자] BNK금융그룹은 14일 정부의 생산적금융 정책에 발맞춰 생산적금융협의회를 출범하고 부울경 생산적금융 확대를 위한 지역금융의 역할 강화 의지를 밝혔다. 생산적금융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그룹 경영진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역균형발전 정부정책과 BNK부울경지역형 생산적금융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신설됐다. 협의회는 그룹 생산적금융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균형성장을 위한 생산적금융에 20조원,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포용금융에 1조원 등 내년 한 해 21조원 규모의 자금을 공급한다. 생산적금융 분야에서는 동남투자공사 설립, 해수부 이전, 지역에 본사를 둔 공기업과 협업 등을 통해 지역소멸 위기를 기회로 재창조할 수 있는 모멘텀을 찾는다. 국민성장펀드가 적재적소에 공급될 수 있도록 AI 및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동남투자공사와 협력해 투자처를 발굴하고 투자와 금융 지원에 나선다. 해양수산부의 성공적 부산 이전 지원과 해양‧조선, 북극항로 개발 사업 등을 지역특화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캠코와 협업해 지역의 한계산업(기업)을 고부가 미래산업으로 재편을 지원한다. 생산적금융의 신속한 실행을 위해 투자금융 심사단계에 투자생산성
[FETV=장명희 기자]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해님(HAENIM)이 다가오는 2026년을 앞두고, 차세대 젖병소독기 ‘스마트 듀오(Smart Duo)’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해님의 독자적인 듀얼 살균 구조를 적용해 위생력과 효율성을 모두 강화했다. 또한 오는 10월 22일 오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신제품 론칭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방송에서는 제품 시연과 함께 다양한 론칭 이벤트 혜택이 마련돼 있다. ‘스마트 듀오’는 상단에 고출력 UV LED 12개를 장착하고, 하단에는 UV LED 6개가 내장된 물받이 선반을 더해 젖병의 안팎은 물론 내부 그늘진 부분까지 균일하게 자외선을 반사·분산시킨다. 이 구조는 해님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UV LED 살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입체 살균 시스템으로, 젖병뿐 아니라 이유식 용기, 수저,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을 한 번에 위생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내부에는 수퍼미러 스테인리스(Super Mirror Stainless) 소재를 사용하여 자외선 반사율을 극대화했다. 이로써 UV LED의 살균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내부 전면에 걸쳐 빛 손실 없는 살균 효과를 구현했다. 또한 오염에
[FETV=임종현 기자] iM금융그룹이 서울 도심에 민트빛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과감한 색채 실험으로 고객과 시민에게 ‘iM’ 브랜드 경험의 장을 열어 눈길을 끈다. iM금융그룹은 청계천 변 광교사거리에 있는 서울 사옥 iM금융센터의 건물 외벽을 브랜드 컬러 민트 색상으로 랩핑하고 이와 연계한 포토존과 포토부스 등 체험 공간을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외벽 랩핑은 “금융의 상상력은 어디까지일까요?”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그룹 브랜드 슬로건 ‘imagine More’과 연계한 프로젝트로 창의적이고 상상력 넘치는 유연한 금융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iM 브랜드만의 강점을 살려 보다 감각적이고 대중 친화적인 방식으로 고객, 시민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전국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건물 외벽을 민트색으로 물들였다. iM금융은 iM금융센터를 민트빛으로 랩핑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룹 캐릭터 단디·똑디·우디 조형물로 꾸며놓은 1층 야외 쉼터공간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포토존과 MZ세대 취향을 겨냥한 포토부스 iM민트 사진관을 설치했다. 단순히 눈길만 끄는 브랜드 체험 공간이 아닌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럽게 전하는 소통 공간으로서 방문객이
[FETV=장명희 기자]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스페인 마드리드 아르테스 예술센터(Círculo de Bellas Artes)에서 열린 ‘2025 K-엑스포 스페인 (2025 K-EXPO SPAIN)’이 15,0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등 현지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총괄하고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보건복지부 및 한국관광공사·국립박물관문화재단·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함께하는 관계부처 합동 해외 진출 전략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의 시작을 알린 9월 28일 K-OST 콘서트에는 새벽부터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가수 벤(Ben), 홍이삭, 최유리, 그리고 스페인 출신 가수 라라 베니또가 무대에 올라 K-드라마 OST 명곡들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또한 웹툰 「신의 탑」 작가 팬 사인회는 SIU 작가를 직접 만나기 위해 모인 글로벌 팬들로 열띤 분위기를 자아냈다. 한국관광공사는 9월 29일 한국과 스페인 아티스트로 구성된 ‘채송아 트리오’ 재즈 콘서트를 개최했다. ‘여수 밤바다’, ‘제주도의 푸른 밤’, ‘여행을 떠나요’ 등 한국의 관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 인도법인(LG Electronics India Limited)이 인도 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1위 인구 대국에서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겠다는 LG전자의 현지화 전략이 자본시장에서도 첫 결실을 맺은 셈이다. LG전자는 14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 국립증권거래소(NSE·National Stock Exchange of India)에서 인도법인 상장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주완 CEO, 김창태 CFO, 전홍주 인도법인장, 송대현 인도법인 이사회 의장을 비롯해 현지 투자자와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했다. 조 CEO와 아쉬쉬 차우한(Ashish Chauhan) NSE CEO는 오전 10시 정각 개장 종을 함께 울리며 첫 거래 개시를 알렸다. 앞서 LG전자는 인도법인 발행주식의 15%(1억181만 5859주)를 구주매출 방식으로 처분했다. 공모가는 희망 밴드 최상단인 약 1만8000원로 확정됐으며, 청약 경쟁률은 54대 1을 기록했다. 2008년 이후 최대 규모 자금이 몰리며 현지 투자 열기가 확인됐다. 공모가 기준 인도법인 기업가치는 약 12조원으로 평가된다. 이번 상장을 통해 LG전자는 약 1조80
▲박무웅씨 별세, 유진관(신한투자증권 센트럴금융센터장)씨 장인상 = 14일, 여의도성모장례식장 2호실(서울시 영등포구 63로 10), 발인 16일 ☎02-3779-1526
[FETV=이지혜 기자] 공차코리아(Gong cha Korea)가 국민 간식 붕어빵을 공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이색 신메뉴 ‘붕어다냥’ 3종을 선보이고, AI 크리에이터 ‘쿠룽지’와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공차만의 감성을 담은 ‘이색 붕어빵’ 콘셉트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일반적인 슈크림과 팥 앙금 대신 초당 옥수수와 초코 플레이버의 붕어빵을 표현했으며, 음료 상단에 붕어 모양 쿠키를 올려 콘셉트의 의미를 더했다. ‘붕어다냥’ 3종은 ‘옥수수 붕어다냥 밀크티 + 미니펄’, ‘초코 붕어다냥 밀크 + 펄’, ‘초코 얼그레이다냥 밀크티’로 구성됐다. ‘옥수수 붕어다냥 밀크티 + 미니펄’은 단짠 매력의 초당 옥수수와 은은한 자스민 그린티가 조화를 이룬다. 음료 상단에 올려진 부드러운 초당 옥수수 폼은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더하고, 옥수수를 연상시키는 식감의 미니펄은 음료의 완성도를 높였다. ‘초코 붕어다냥 밀크 + 펄’은 진한 초콜릿 라떼에 쫀득한 펄과 부드러운 다크초코 폼을 더한 제품이다. ‘옥수수 붕어다냥 밀크티 + 미니펄’과 ‘초코 붕어다냥 밀크 +펄’은 얼그레이 티를 머금은 붕어 쿠키가 함께 제공된다. 각 음료 상단에 올려진 초당 옥수수
[FETV=이지혜 기자] 빙그레가 14일 국제 전자폐기물 없는 날을 맞이해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 빙그레 임직원들은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을 자발적으로 수거하며 전자제품의 친환경적인 회수와 재활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Return(회수)’, ‘Recycle(재활용)’, ‘Reward(혜택)’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친환경 전자제품 회수 프로세스를 안내하고 전자제품을 수거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으며, 자원순환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SNS 참여형 이벤트와 포토존을 운영했다.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캠페인 참가자 전원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혜택을 마련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폐전기전〮자제품의 회수 및 재활용에 앞장서는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빙그레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인계해 회수된 제품이 친환경적 프로세스를 거쳐 재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많은 임직원들이 자원순환 체계 구축에 동참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빙그
[FETV=나연지 기자] 한국타이어가 오는 10월 23일 오후 6시, 대전시 대덕구 소재 한남대학교 대운동장에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와 함께 ‘2025 나눔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나눔음악회’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에 노고를 아끼지 않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국타이어가 2012년부터 주최하는 문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충남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이용자, 자원봉사자 등 2000여명을 초청할 예정이며, 일반 시민들도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가수 린, 장혜진, 민수현, 황우림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흥겨운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행운권 추첨을 통해 타이어 증정권, 각종 가전제품 등 풍성한 선물도 전달한다. 한국타이어 서의돈 안전생산기술본부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신 사회복지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소중하고 값진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 최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