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인재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심리 상담 등 다양한 사내 복지제도를 도입되는 등 기업들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제는 임직원의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 건강도 챙겨야 하는 시대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주4일제에 이어,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지난 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업무 스트레스 혹은 개인적인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직원들이 제때 심리 상담 및 치료를 통해 회복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에듀윌 측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임직원들이 ‘마음, 쉼’을 방문, 심리 상담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주년을 맞아, ‘스트레스지수 및 혈관 나이 측정 이벤트’를 다시 진행하기도 했다.
수 많은 에듀윌 임직원의 마음을 다독여 준 심리상담실에 새로운 상담심리 전문가를 영입했다. 금선미 상담사는 한국상담심리학회 및 한국상담학회 1급 전문가이자, 교루분석상담전문가다. 서울대 대학생활문화원 특별상담위원으로 활동했으며, 다수의 대학 및 기업체에서 상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금선미 상담심리 전문가는 “일과 삶에서 고민하고 더 성장하고자 노력하는 에듀윌 임직원을 위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의 문은 활짝 열려 있으니, 언제든 방문해 달라”고 전했다.
에듀윌 심리상담실에서는 임직원 1:1 맞춤 상담을 비롯해 심리검사 및 해석, 정신건강 관련 프로그램, 팀소통 프로그램, 임직원 가족 대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전 예약을 통해 많은 직원들이 심리상담실을 이용하고 있으며, 만족도가 매우 크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