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히엘정보통신(대표 송용석)이 ‘2021 한국소비자 만족지수(KSCI) POS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히엘정보통신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POS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 2018년에 이어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 KSCI AWARDS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로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 시상하는 자리이며 삶의 만족지수를 향상하고, 모범기업을 발굴 및 공표하는 자리이다. 이로 인해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이 공정하게 평가된다.
히엘정보통신은 키오스크, 무인결제기, 미니포스, 유ㆍ무선단말기뿐 만 아니라 무인 밀키트, 아이스크림 키오스크와 스터디카페 키오스크도 관리하고 있다.
소비생활의 변화로 서울 강남구에서 무인 밀키트 매장을 운영하는 K(55)씨는 무인포스기와 키오스크 설치를 최고의 선택으로 꼽았다. 매년 증가하는 인건비, 직원관리에 대한 부담으로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늦은 밤과 새벽시간에는 무인포스기와 키오스크로 운영하면서 금전적인 부분을 해결하였다는 설명이다.
키오스크 구매로 들어가는 돈은 200만원으로, 하루 8시간 아르바이트생을 쓴다고 가정했을 때, 3년 기준으로 6,300여 만원을 절감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도 누구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마음껏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와 오히려 더 편하게 이용한다고 전했다. 1인 가구, 원룸에 거주하는L(25)씨는 밀키트,아이스크림,생필품,과자 등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 할 수 있어 자주 방문하게 된다고 한다.
히엘정보통신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카드 결제시스템 사용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을 최대한 없애고 한 박자 빠른 대응과 A/S를 목표로 삼아 변함없이 달려온 결과 2018년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오늘에 만족하지 않고 5년 연속 1위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보다 자세한 사항은 히엘정보통신 공식 홈페이지와 오픈 채팅방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