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수석 영업인 어워즈’ 수상자를 발표했다.
본 어워즈는 국내 우수한 영업인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영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부수적으로 소비자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들의 8대 권리 중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 등을 보장하는 효과를 목표로 실시한다.
어워즈 후보 대상자는 자동차 및 렌탈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대단위 산업의 영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3월 초 전국의 영업지점 전체를 후보군으로 지점별 지점장의 추천 영업인을 접수 받아 후보 등록 접수가 된 영업인에 대해 최종 수상 선정 여부를 결정했다.
수석 영업인 어워즈 주요 수상자는 (간략) ■권장섭 부장(메르세데스 벤츠 더클래스 효성 천안지점) ■김형진 차장(메스세데스 벤츠 인천 송도 국제도시 전시장)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수석 영업인 어워즈는 국내의 우수한 영업인들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소비자들은 이러한 영업인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추어 발빠르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영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첫 시행된 만큼 영업인에 대한 평가 기준이 높아 선정이 적었다는 의견이 있어, 앞으로 보완해 더욱 풍성한 어워즈가 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지난 1월 ‘2021 KCA 앱 어워즈’에서 ▲메리츠자산운용 펀드투자 ▲롯데홈쇼핑 ▲카카오헤어샵 for 디자이너 ▲무신사 ▲곰믹스 등이 수상했고 ‘2020 제 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 연예인은 ▲이병헌 ▲황정민 ▲이정재 ▲김희애 ▲임영웅 ▲영탁 ▲이찬원 ▲박수홍 ▲이상민 ▲김종국 등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