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종합 정품보호기업 넥스팟솔루션은 최근 복합정품인증 라벨인 ‘디지털 편광보안라벨’의 정품 인증 시스템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품인증라벨의 가장 큰 수요처인 화장품, 패션, 식품, 의료 등의 다양한 위조 상품이 증가함에 따라 정품 확인이 필요한 다양한 제품의 포장재나 단상자의 봉합라벨 및 택으로 적용할 수 있다. 상품 구매 후 개봉 전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의 일반 투명라벨이나 단순 봉합라벨이 아닌 정품을 인증 할 수 있는 복합 정품인증라벨로써 중점을 두고 있다.
넥스팟솔루션의 ‘디지털 편광보안 라벨’은 빛이 들어오는 각도에 따른 반사현상을 이용하여 제작된 자체 특수기술 라벨이다. 스마트폰의 플래시로 라벨 표면을 비추게 되면 숨겨진 특수문구의 표면이 빛을 반사시켜 육안으로 보여지는 기술로 반대로 플레쉬를 끄면 해당 문구는 보이지 않는 기술이다.
또한 소비자의 접근성이 좋은 QR코드를 함께 접목시켜 WEB 인증도 가능한 IT복합인증 라벨로써 가품업자가 쉽게 따라올 수 없도록 제작된 특수인쇄기술과 IT 솔루션이 결합된 정품인증라벨로 다중 보안성을 검증할 수 있게 된다.
넥스팟솔루션 관계자는 “나날이 다양해지는 불법복제품으로 인한 기업과 소비자의 피해방지를 위해 자체 특수기술이 확보되어야만 제품의 단순카피를 방지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더욱 쉽게 인증할 수 있는 다양한 특수인쇄라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보완하여 공개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넥스팟솔루션의 디지털 편광보안라벨 및 인증시스템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넥스팟솔루션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