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지난 4월 9일 대전 1호 접종센터인 유성종합스포츠센터에서 코로나19 예방 백신접종을 시작했으며 이러한 가운데 이비가짬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백신접종을 진행하는 의료종사들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의료진 격려를 위한 사랑의 밥차’ 행사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행사는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 의료종사자들을 위한 것으로 대전자원봉사협회 주최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을 진행한 ㈜이비가푸드는 2011년 대전에서 시작하여 올해로 10년이 되는 외식전문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주력 브랜드인 ‘이비가짬뽕’으로 전국에 1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해당 업체는 지난 2015년 대전시와 노블레스 오블리제 협약 체결 후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및 사회책임문화를 확산시키는 활동으로 대전광역시로부터 자원봉사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바 있으며 코로나 예방활동 및 피해 복구 등 가맹점과의 상생노력으로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특히 ESG 경영활동에 힘쓰는 이비가푸드는 임직원들과 가맹점 대표들이 함께 성금을 후원하며 사랑의 자장면 나누기, 현충원 봉사, 지역사회 장학금후원, 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지원금 지원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로 고생하는 보건소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통해 감사장도 수여 받은 바 있다.
㈜이비가푸드 관계자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는 전국의 의료종사자들을 항상 응원하고 있으며 하루 빨리 함께 이겨내어 마스크가 필요 없는 날을 기원하며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