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초중고 온라인교육 브랜드 나인스쿨이 2월 23일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교육(초중고교육)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올해로 8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한경비즈니스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운영사무국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서, 소비자가 각 분야별로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나인스쿨은 코로나 19 확산의 여파로 교육 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2년간의 온라인교육에 관련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방송 인터넷 강의를 진행해왔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형태로 교육의 장을 구축하고 있다.
나인스쿨의 생방송 수업은 학생이 스케줄에 맞게 수업 시간표를 계획하고 영·수는 레벨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강의가 진행된다. 수업방식은 헤드셋과 캠코더를 사용하여 질의응답이 가능한 참여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생방송 수업은 학생의 이해도 확인이 바로 이루어지기에 지루하고 따분하지 않아 집중도가 높고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처럼 친구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 경쟁하며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과외형 녹화 강의로 부족한 과목에 대한 내실을 다질 수 있으며 주요과목뿐 아니라 예체능과 자격증, 중국어, 일본어까지 24시간 언제든 예습, 복습이 가능하고 이해가 안 되거나 모르는 부분은 언제든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질문방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나인스쿨은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참여율이 낮은 학생들은 별도의 관리를 통해서 학습의 능률을 높여주기 위해 도움을 주고 있다.
(주)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로 8년 연속 수상에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다”며 “나인스쿨은 지속적인 멘토링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서 무엇을 더 할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는 복진환, 교육기업 나인스쿨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