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주식회사 휴니크는 기존에 직영점 및 직영 관리로 운영되고 있던 메일빈 브랜드 이외에 24시간 무인카페 브랜드 메일빈24 (mailbean 24)로 광명점을 오픈했다.
이에 성공적인 무인 매장 운영을 기원하는 컷팅식과 사진 촬영이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방문자들에게는 음료와 다과가 제공되었다.
메일빈24 무인카페는 단순히 주인 없는 카페를 뛰어넘어 신용카드와 삼성페이, 지역화폐로도 결제가 가능하고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도 할 수 있어 고객관리도 용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본사인 ㈜휴니크는 메일빈 브랜드와 함께 24시간 무인카페 전문 브랜드인 ‘메일빈24’를 추가로 운영하며 무인카페 창업을 지원한다.
해당 업체는 비대면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점주들을 위해 6無정책으로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감리비, 홍보비, 인테리어 공사 마진 등 6가지 항목의 초기비용을 면제해주고 창업에 대한 비용절감과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광명점 점주는 “창업할 아이템들을 고민하던 차에 소자본으로 오픈할 수 있는 무인카페를 메일빈 본사와 함께 오픈하게 되어 믿음이 간다. 무엇보다 커피 맛이 좋고 무인 솔루션이 안정적이어서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어 “최고급 원두를 사용하면서 저렴한 커피 가격으로 고객분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24시간 운영하는 무인 카페지만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만들고 변함없는 맛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일빈24 광명점은 광명사거리 한진아파트와 새마을시장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 기념으로 후기 이벤트 및 마일리지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