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재완 기자] 롯데주류가 수출 전용 제품 ‘순하리 요구르트’를 출시하고 수출 초도 물량 선적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순하리 요구르트는 요구르트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제품으로 롯데주류가 해외 시장에 순하리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해외 과일 소주 시장에서 약 20여종의 제품이 경쟁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자 순하리 요구르트를 개발했다.
초도 수량 약 12만병은 오세아니아 지역으로 수출돼 12월 초부터 현지 대형마트를 통해 판매 예정이다.
순하리는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2년 만에 수출 실적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해외에서 큰 인기다. 특히 오세아니아 지역은 동남아와 더불어 순하리의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시장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순하리는 현지 도매상들이 먼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달라는 요청해 올 정도로 반응이 좋다”며 “동남아, 오세아니아에서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국가에 순하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