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CU “‘사이다젤리’ 출시 10일 만에 전체 스낵류 1위”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이달부터 단독 판매하고 있는 ‘CU사이다 젤리’가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7일 CU에 따르면 사이다젤리는 출시 열흘만에 봉지과자, 비스켓, 초콜릿 등 전체 스낵류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젤리가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것과 비교할 때 이례적이라는 게 업체 측 분석이다.

BGF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어린 시절 즐겨 먹던 콜라맛 젤리의 추억과 함께 널리 회자되며 젤리의 주고객층인 어린이 보다 오히려 2030세대에서 반응이 더욱 뜨겁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추억의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CU는 최근 포켓몬스티커 49종을 랜덤으로 넣은 ‘못말리는 신짱’을 출시했다. 1990년대 말 스티커 수집 신드롬을 일으켰던 추억의 포켓몬 빵을 과자로 새롭게 선보인 셈이다.

다음 달 6일 ‘HEYROO 초코파이 아이스샌드’도 출시된다. 어릴 적 냉동실에 초코파이를 얼려 먹던 방식에서 모티브를 얻어 아예 과자가 아닌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개발했다.



오해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