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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금감원 금융소비자 실태평가 '우수' 등급 획득

 

[FETV=안다정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2018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종합등급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실태평가는 '우수-양호-보통-미흡-취약' 순으로 5등급 체계다. 그 중 가장 높은 등급으로 인정 받은 것이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는 매년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 내 소비자보호 체계와 기능을 조성할 목적으로 금융회사의 민원 발생 건수, 소비자보호 조직 등을 평가한다.

 

이번 실태평가에서는 총 68개 회사가 평가에 참여했으며, 신한카드를 포함한 3개사가 '우수' 등급을 받았다.

 

신한카드는 17일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2019년도 포용금융 · 금융소비자 보호 · 금융사기 근절 부문 유공자 시상식’에서 회사 내부 소비자보호 체계와 기능을 강화하는 데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끊임없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소비자보호 활동에 힘쓰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끌어온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생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