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신한카드는 GS리테일과 함께 적립 혜택을 강화한 두번째 PLCC인 ‘GS ALL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3000만 회원을 보유한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포인트로 최대 12%까지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2%를 적립해주던 기존 카드에 비해 포인트 적립률이 최대 6배까지 높아졌다. GS ALL 신한카드는 GS25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10%를, GS SHOP과 GS THE FRESH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를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에 적립되며 일 최대 1만 포인트, 월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또한 GS Pay에 이 카드를 등록해 GS리테일에서 결제하면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이용금액의 2%를 월 최대 5000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해준다. GS리테일을 제외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는 전월 40만원 이상 이용 시 이용금액의 0.1%를 적립 한도 없이 제공한다. 적립된 GS ALL 포인트는 GS25, GS SHOP, GS THE FRESH 등 GS리테일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카드와 GS리테일은 GS AL
[FETV=임종현 기자] BC카드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31일까지 국내 주요 워터파크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모나용평 워터파크에서는 BC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 할인 혜택(7월19일~8월17일의 경우 25% 할인 적용)이 제공되며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토요일 오후권을 4매 구매할 경우 1인 무료 입장의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실제 결제금액도 3매 구입분으로 반영된다. 하이원 워터월드에서는 주중에는 30%, 주말에는 2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역시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된다. 휘닉스 파크 블루캐니언의 경우 성수기(7월19일~8월17일)에는 30%, 비수기(성수기 제외, ~8월31일)에는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웰리힐리파크 워터플래닛은 주중 30%, 주말 20% 기본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최대 4인까지 동반 할인이 가능하다. 추가로 7월 한달간 특별 기간(단 토요일 제외)으로 지정돼 BC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 클럽디오아시스(부산), 스파밸리(대구), 롯데워
[FETV=임종현 기자] 토스가 PC화면에서 신용카드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웹페이지 ‘토스 카드라운지’(이하 카드라운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토스는 2018년부터 앱에서 카드 비교ᐧ추천ᐧ발급이 가능한 카드홈을 운영해왔다. 카드라운지는 이 서비스의 확장판으로 복잡한 카드 혜택과 약관을 보다 큰 화면에서 비교하고 추천해준다. 이용자는 PC에서 토스만의 직관적인 UI·UX를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카드라운지에서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 10개 주요 카드사의 250개 신용카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카드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PC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비교함 기능이다. 장바구니처럼 최대 3개의 카드를 담아 한 화면에서 주요 혜택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카드별 대표 혜택, 연회비, 적립률 등 핵심 정보만 모아 여러 카드 탭을 번갈아 보지 않도록 편리함을 더했다. 카드라운지에서는 식비, 카페, 생활비 등 사용자의 소비 영역에 맞춘 카드만 모아 비교할 수 있다. 실시간 클릭률이 높은 카테고리를 따로 띄워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일부 카드는 QR코드를 통해 토스 앱에서 바로 발급까지 이어갈 수 있다. 웹페이지
[FETV=임종현 기자] SBI저축은행이 오는 7일 저축하는 재미에 실속까지 더한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은 매월 10만원을 납입하면 이자와 매월 커피 쿠폰 2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저축하는 재미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금융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6개월로 기본금리 2%(월복리)에 납입 조건(월 10만원)을 충족하면 총 12잔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자와 커피 쿠폰 혜택을 포함하면 환산 금리 연 15% 수준의 파격적인 혜택으로 많은 고객들이 상품에 가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은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1만명, 총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7월은 신규·기존 고객이 가능하며 8월부터는 신규고객만 해당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커피적금은 예금 이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해 목돈 마련과 실질적인 혜택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파격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은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영업점과 인터넷
[편집자 주] 국내 전자결제(PG) 시장이 NHN KCP, KG이니시스, 토스페이먼츠를 중심으로 '3강 구도'로 재편되고 있다. NHN KCP는 PG·VAN 사업 동시 영위, KG이니시스는 글로벌 결제 지원, 토스페이먼츠는 빠른 정산 주기를 앞세워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FETV는 각 PG사의 전략과 경쟁력을 집중 조명하고 향후 시장 구도의 변화 가능성을 짚어본다. [FETV=임종현 기자] NHN KCP가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주요 가맹점인 글로벌 빅테크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진출을 추진 중이다. 해외 사업이 본격화되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은 싱가포르 법인(NHN KCP PTE. Ltd)이 맡고 있다. 이 법인은 2018년 6월 해외 가맹점 영업 거점으로 설립돼 현재까지 글로벌 가맹점 100여 곳 이상을 확보했다. 향후 해외 결제 시장 확대에 대비해 현지 전자금융업 라이선스 취득도 준비 중이다. ◇글로벌 PG사와 파트너십 맺고 해외 결제 네트워크 확장 NHN KCP는 2012년 글로벌 1위 PG사인 사이버소스(CyberSourc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해외 영
[FETV=임종현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플랫폼 에잇퍼센트의 부동산담보대출 금리가 대부업 대비 평균 3%포인트(p)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이 지난달 30일 발표한 대부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대부업의 평균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는 연 13.8%다. 반면 에잇퍼센트는 평균 연 10.2%의 금리를 제공, 약 3.6p 낮은 수준으로 이자 부담 기준으로 약 26% 절감 효과에 해당한다. 이용자들은 실제로 연 수백만원의 이자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단순한 금리 인하를 넘어 주거 안정 도모, 연체율 감소와 신용 회복 가능성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다. 에잇퍼센트는 2014년 11월 설립된 국내 1호 P2P금융 플랫폼이다. 고금리와 저금리로 양극화된 금리 구조의 개선 필요성을 선제적으로 제기하며 국내 금융 시장에 ‘중금리 대출’ 개념을 처음으로 확산시킨 핀테크 기업이다. 에잇퍼센트를 비롯한 온투업 플랫폼에서는 기존의 개인신용대출 대환뿐 아니라 최근 부동산담보대출 대환 사례도 늘고 있다. 금융정보가 부족한 중저신용자나 금융이력 부족자(Thin Filer)들이 기존 대부업 고금리 대출에서 온투업으로 갈아타며 실질적인 금리 절감은 물론 제도권 금융 진입의
[FETV=임종현 기자] #. 경기도에 거주하는 42세 A씨는 최근 생활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다 더불어사는사람들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했다. 대기업에 재직 중이지만 월세와 부채 상환으로 생활에 여유가 없었고 8000만원 상당의 부채는 이미 연체 상태였다. A씨는 따뜻한 희망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지출 습관을 점검하고 재무 계획을 수립했으며 현재는 매달 일정 금액을 저축하며 상황을 개선해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경기 침체와 고금리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자영업 폐업, 실직, 부채 연체 등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가 늘고 있다. 소득이 불안정하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계층은 제도권 금융 접근이 어려워 불법사금융에 노출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이 같은 구조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서민금융연구원은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개인이 자신의 재정 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상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따뜻한 희망 상담은 이러한 취지에서 마련된 '가계 재무 자립 회복 플랫폼'으로 올해 4월부터 본격 운영되고 있다. 이 사업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추진되며 서민금융연구원이 프로그램 설계와 실행을 맡고 있다. 양 기관은 일회
[FETV=임종현 기자] iM금융그룹 핀테크 계열사 뉴지스탁이 지난달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 2025 연계 ‘서울 오픈이노베이션 런칭 데이’에 참여해 자연어 기반 AI 종목 스크리너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최한 본행사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 협업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상반기 진행된 총 12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별로 단 1개의 스타트업만 선정됐으며 뉴지스탁은 삼성금융 ‘C-Lab Outside 프로그램’의 추천을 받아 해당 발표 무대에 올랐다. 뉴지스탁 문경록 대표가 직접 발표를 맡아 자연어로 종목을 찾고 전략을 만들며 백테스트까지 가능한 AI 스크리너 서비스를 소개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가 “저PBR 종목 알려줘” 혹은 “3개월간 거래량이 증가한 종목 보여줘” 등과 같이 자연어로 질문하면 조건에 맞는 종목을 즉시 필터링해 주며 이후 전략 생성과 실전 연동까지 이어진다. 복잡한 금융 지식 없이도 누구나 투자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단순한 정보 요약에 그치는 생성형 AI나 아직 금융투자에 최적화되지 않은 Vibe Cod
[편집자 주] 국내 전자결제(PG) 시장이 NHN KCP, KG이니시스, 토스페이먼츠를 중심으로 '3강 구도'로 재편되고 있다. NHN KCP는 PG·VAN 사업 동시 영위, KG이니시스는 글로벌 결제 지원, 토스페이먼츠는 빠른 정산 주기를 앞세워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FETV는 각 PG사의 전략과 경쟁력을 집중 조명하고 향후 시장 구도의 변화 가능성을 짚어본다. [FETV=임종현 기자] 국내 전자지급결제대행(PG) 1위 NHN KCP가 해외 결제 시장 진출과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국내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손을 잡고 사업을 확대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인수·제휴 통해 사업 영역 확장…종합결제 기업 도약 NHN KCP는 1994년 설립된 종합 결제 기업으로 에스크로·현금영수증·오프라인 VAN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99년 VAN 사업자 등록을 시작으로 2002년에는 정보와 미래의 에스크로 사업 부문을 인수하며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했다. 이후 관련 기업들과의 제휴와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
[FETV=임종현 기자] 현대카드는 오는 8월 2~3일 양일간 잠실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개최되는 잔나비의 앵콜콘서트 ‘모든소년소녀들 2125’에서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선예매 특권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잔나비의 앵콜콘서트 모든소년소녀들 2125는 서울·광주·대구 전석 매진을 기록한 모든소년소녀들 2025이 개최된 지 100년 후라는 특별한 세계관을 주제로 공연된다. 이번 공연에는 거리에서 연주하고 노래하는 버스킹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국내 최정상급 공연장인 올림픽체조경기장에 서게 된 잔나비의 성장 서사와 함께 100년 후에도 식지 않을 청춘을 향한 뜨거운 메시지가 담길 예정이다. Loved by Hyundai Card는 슈퍼콘서트, 컬처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진행해 온 현대카드의 안목으로 다양한 장르, 영역을 넘나들며 공연을 선별해 현대카드 회원만을 위한 선예매 특권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공연 문화 브랜드다. 현대카드는 Loved by Hyundai Card를 통해 박재범, 트래비스 스캇에 이어 잔나비까지 국내외 다양한 음악 장르를 넘나들며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있다. 티켓은 이달 11일 저녁 20시부터 공식 예매처인